본문 바로가기

리콜 통지 받다

KIA

The Power to Surprise


고객 통지문

 - 대한민국 자동차관리법 제31조 규정에 의하여 이 통지문을 귀하에게 송부합니다. - 

"귀하의 자동차는 간헐적 에어컨 응축수 누수로 조수석 플로워 콘솔 내부 릴레이 박스에 수분 유입 시 전기적 쇼트에 의해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명되어 아래와 같이 제작결함시정을 실시함을 알려 드립니다"


1. 제작결함의 내용

가. 차명 : 그랜드카니발(VQ)

나. 제작년월일 : '05. 6. 10 ~ '14. 4. 11

다. 결함 장치 : 냉/난방 장치 (릴레이 박스)

라. 결함 원인 조수석측 플로워 콘솔내 릴레이 박스측 수분 유입으로 전기적 쇼트에 의한 소손 발생


2. 제작결함의 시정조치 내용

가. 시정조치기간 : 2018년 6월 14일 ~ 2010년 12월 13일

나. 시정조치방법 : 대상 차량 점검 후 릴레이 박스 보호 커버 장착 또는 수분 유입 확인시 릴레이박스 및 와이어링 교환 후 릴레이 박스 보호 커버 장착

다. 시정조치 장소 및 담당부서 : 직영서비스센터, 당사지정 AUTO Q 서비스협력사

라. 시정조치 비용 : 무상

마. 제작결함을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 : 일부 차량 릴레이 박스내 수분 유입시 전기적 쇼트에 의한 화재 발생 가능성


3. 제작결함시정 관련 보상내용

가. 보상관련 근거 :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의거 결함사실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제작결함을 조사한 날 중 빠른날 이후에 상기 내용으로 수리하였을 경우 당사 보상금 처리절차에 의해 수리비 환불

나. 보상기간 : '17. 6. 14~

다. 보상신청 접수장소 : 당사 직영 서비스센터

라. 보상신청 연락처 : 뒷면 직영서비스센터 연락처 참조


4. 추가 안내사항

가. 시정조치에 소요되는 비용은 당사가 부담하며 만약 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저희 회사의 책임하에 시정조치의무를 다 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. 

나. 이의제기 및 문의처 

가) 기아자동차 고개센터 080-200-2000 (수신자 부담)

나) 차량 현 주소지 관할 직영 서비스센터 - 뒷면참조.

다) 기아자동차 인터넷주소 : http//www.kia.com


5. 기타

본 통지문을 받으신 고객께서는 편리하신 시간을 이용해 

저희 회사의 직영 서비스센터나 인근의 당시 지정서비스 협력사에 입고하시어 시정조치를 받으시기를 당부 드리며,

입고 전 전화 및 인터넷 예약을 하시면 편리하게 조치를 받으실 수 있으며 안내문을 받기 전 이미 조치를 받으신 고객께서는 추가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.

본 건으로 인해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보다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아울러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조치 받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


6. 장소 및 시간 

- 직영 서비스센터, 당사 지정 AUTO Q 서비스 협력사

- 평일 09:00 ~ 17:00 - 직영 서비스센터, AUTO Q 서비스 협력사

- 토요일 09:00 ~ 12:00 - 일부 AUTO Q 서비스 협력사에서만 시행

※ 토요일 직영서비스센터 및 일부 AUTO Q 서비스협력사 휴무 실시


7. 참고사항

작업시간은 커버 장착 20분, 추가 작업 필요시 릴레이/와이어링 교환 후 커버 장착 60분 소요


우편 겉봉에는 : 자동차 리콜센터 www.car.go.kr

본 고객통지문을 자동차 리스 또는 렌트 회사에서 수령하시면 지체없이 ...

이라고 되어있어서 깝놀하고 까봤는데

쭈욱 읽어보니 결함 발견되어 무료로 고쳐줄태니 나중에 큰 사고 발생하기전에 와서 고치고 가라는 이야기

첫차 모닝 이후 카니발을 타고 다니며 단골 AUTO Q 지점도 있는 본인은 

이번에도 역시 KIA 

신뢰 UP ! KIA 화이팅 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