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설정 설치 없이!! 걍 드래그 방지 및 복사 방지 해제

글쓰기 앞서 이미 누군가 이야기 하진 않았나 잠깜 검색해 보니


크롬브라우저에서 

설정 > 고급 설정 표시 > '개인정보' 하단의 '콘텐츠 설정 ...' 버튼 클릭

콘텐츠 설정 화면에서 자바스크립트 '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' 이라는 것을 선택 한 후

완료 ...


라고 나와있는 글이 있는데

아... 옮겨 적기만 하는것도 빡시다 ;


내가 말하고자하는것은 이런것이 아니다


또 다른 방법도 있었다.


pigtoolbox 확장프로그램을 사용 ???


등등 뭔가 막 설정 하는 방법들을 써 놓았는데


아놔 ... 이건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부득 글을 써 올린다 ...


서론이 길었는데 ... 


내가 아는 방법은 크롬브라우져의 개발자 모드를 이용하는것이다.


크롬 브라우져가 없으신분은 ... 죄송하지만 크롬 자체는 설치 하셔야겠습니다요 ... ( _ _ ) 꾸벅 [크롬 설치 링크]


개발자가 아닌분들은 의외로 개발자 모드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듯 하다.

편하게 받아들여주셨으면 한다

사용하라고 만들어놓은 기능이니까 사용하시면 되는거다




설치 없이 그리 복잡하지 않게 개발자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기술해놓은 블러그도 있었다. [링크]

요런 방법이 있는지는 나도 몰랐내 ;;




하. 지. 만. 

내 방법은 또 다른 방법이여서 적어 놓는다.

물론 펌 방지 적용된 사이트가 있어서 이 글을 찾았겠지만

그런 사이트가 없다면 지금 이글 자채도 펌 방지 중이지 않는가 ? 

당장 이 글을 읽으며 따라해 보시라


1. [F12] 를 클릭해서 개발자 모드 진입



2. 왼쪽상단에 화살표를 클릭



3. 본문 내용중 내가 복사하고 싶은 부분 선택


이 상태에서 끝나시는 분들도 계실 수도 있겠지만 본문을 싹 끍고 싶다면


위 상태에서 왼쪽 화살표를 눌러 주어서 내가 복사하고 싶은 영역에 갈 수 있다.


4. 다음 그 영역에 마우스 우클릭 해서 'Edit as HTML' 을 선택한다.



5. 결과 스샷


이 후 부터는 Ctrl + C (복사) 해서 notepad(메모장) 등에 Ctrl + V (붙여넣기) 놓고

파일명은 마음대로 하시되 확장자를 html 로 바탕화면 등 본인이 찾기 좋은 위치에 저장한다 


크롬브라우저에 새 탭을 여신 후 방금 만든 그 파일을 잡아 다 올려놓으면 

드래그 가능


이해 안되시면 뎃글 주시고요

뎃글 다신분이 5분 이상 되면 ;; 

영상 만들어 올리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