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TIP

와이파이(Wi-Fi) 아이콘이 사라졌을때

작업 방법 1 : 네트워크 문제 해결사

Windows 검색을 통해 '네트워크 문제 해결사'를 검색 후 결과 목록에서 '네트워크 문제 확인 및 해결'을 선택합니다.
문제 해결사 단계를 따라 문제 해결을 시도합니다.


작업 방법 2 : 명령 프롬프트를 통한 네트워크 기본 구성 초기화

Windows 검색을 통해 '명령 프롬프트'(CMD)를 검색합니다.
검색 결과를 마우스 오른쪽 클릭, '관리자 권한으로 실행'을 클릭합니다.
다음과 같이 명령을 내립니다.

netsh winsock reset //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netsh int ip reset //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ipconfig /release //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ipconfig /renew //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ipconfig /flushdns //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
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만약 그래도 문제가 해결되지 않으면 다음과 같이 진행합니다.

작업 방법 3 : 네트워크 초기화를 사용하여 네트워크 장치 다시 설치

Windows 시작 버튼을 클릭 후 설정을 클릭합니다.
네트워크 및 인터넷 > 상태 > 네트워크 초기화로 진입합니다.
네트워크 초기화 화면에서 '지금 재설정'을 클릭 후 '예'를 클릭합니다.
디바이스 재시작 후 문제가 해결되었는지 확인합니다.
해당 과정을 통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무선 네트워크(Wi-Fi)를 사용할 수 없다면

무선 랜카드의 드라이버 문제가 있을 수 있습니다.

 

출처 : microsoft.com